World Languages

한국어 프로그램 & 한국책 맛집

Read this blog post in English.

book covers

혹시 뉴욕시에 한국인이 9만 8천명이나 살고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뉴욕시 인구 조사 자료를 보면 뉴욕에 사는 아시아인 중에 한국인은 중국인과 인도인 다음으로 세 번째로 많다고 하네요.  

* Asian American Federation에서 발행한 Profile of New York City’s Korean Americans에는 뉴욕에 있는 한국계 미국인에 대한 자세하고 흥미로운 내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인구설문조사에 응하지 않으셨다면 잊지말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뉴욕공공도서관에서는 올 여름 한국어와 관련해서 두 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 첫 번째는 김아람작가와 함께 하는 KidsLIVE! Aram Kim Bilingual Storytime입니다. 
    Cat on the Bus와 No Kimchi for Me!로 많은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었던 아람작가와의 스토리타임이 진행됩니다. 2020년에는 작가님의 새로운 동화책도 출판되었는데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한국어와 영어로 같이 진행되니 놓치지 마세요! 

*김아람 작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작가님과의 인터뷰를 읽어보세요.

뉴욕에 살면서 한국책을 찾으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한 달에 한 번씩 모여 재밌게 있으신 책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추천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한국책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환영합니다. 
 

모두 8월 26일에 진행될 예정이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랄게요. 

뉴욕시에 살고 있는 분들 중에 뉴욕공공도서관에 한국책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네!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뉴욕공공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종이책과 오디오북, 그리고 전자책을 만나보세요. 

그리고 한국어를 배우고 싶으신가요? 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셨다구요? 한국어 입문자들을 위한 책, 유용한 웹사이트, 추천할만한 동화책을 잘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하세요. A Librarian's Guide to Learning Korean.

최근에 읽은 한국책 중에 추천하시고 싶은 책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This blog post was translated by Ella Chorong Lee.